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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ORM 감속기의 온도상승
  • WORM 감속기는 통상 일반 원통치차 감속기와 비교하면 거의 미끄럼운동에 의한 동력전달을 하기때문에 마찰 손실이 크고 상승온도가 높게 됩니다.
    당사의 감속기는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상승온도의 한계치를 규정하여 설계되어 있습니다.
    주위온도가 상온보다 대단히 높은 경우는 동력전달 능력이 감소되므로 충분한 여유를 보고 감속기를 선정해야 하며 윤활유도 점도가 높은 것을 사용하여 반드시 유조(CASE)의 온도한계 내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바랍니다.
    WORM 감속기에서는 윤활유의 온도와 실온과의 차이가 50℃, 유조의 최고온도는 80℃ 정도입니다.
  • BACK LASH에 대하여
  • GRAR의 편심, 치두께 오차, 치형오차, 피치오차 및 CASE의 중심거리, BEARING부의 평행도 등 제작상의 오차가 적지 않게 발생되므로 감속기가 완성되어 운전을 시작하면 온도상승을 동반한 각 부분에 열팽창이 생겨 GEAR, 축, BEARING, CASE에 변형을 일으키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그러므로 치차가 열과 소음을 발생하지 않고 부드럽게 운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적당한 BACK LASH가 필요 합니다.
  • 동력 전달기구의 취부시 주의사항
  • 입, 출력축에 COUPING, SPROCKET등을 조립 할 때 햄머 등으로 때려 박을 경우 BEARING의 파손이나 감속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가 있으며 감속기의 중심에 가능하면 전달기구를 가까이 취부하는 것이 하자 발생 및 사고를 방지 할 수 있으며 표준치수 이상으로 축을 길게 사용할 경우에는 축의 중간이나 끝단부에 BEARING을 설치하여 주십시요. 당사의 표준축경은 KS 6급으로 가공되어 있습니다.
  • 감속기의 올바른 설치방법
  • 감속기 설치면은 충분한 평면을 유지해야 하며 원동기 축과 감속기 입력축의 높이 및 감속기 출력축과 피동기 축의 높이 등이 일치하지 않으면 관련기계의 성능과 수명에 큰 영향이 있습니다.
    축이음은 FLEXIBLE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이 좋으며 전달기구의 폭방향의 중심은 감속기 축과 피동기 축 모두 일직선 상에 있는 것이 중요하며 이런 것이 지켜지지 않으면 감속기의 소음, 발열 및 축의 파손이나 CASE의 파손을 초래합니다.
  • 옥외에서 사용될 경우
  • 옥외에서 사용될 경우에는 눈, 비 등이 직접 맞지 않도록 COVER등을 부착하여 사용해 주십시요. 물이 감속기 내에 들어가면 윤활유의 변질로 인해 감속기의 성능과 수명이 저하됩니다.
  • WORM 감속기의 SELF LOCKING
  • 표준 WORM GEAR는 1줄 나사의 경우도 완전한 SELF LOCKING은 되지 않습니다.
    SELF LOCKING이 필요한 경우는 이런점을 감안해야 하며 이 경우는 특수형에 해당되며 효율도 45%이하가 되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완전한 SELF LOCKING이 필요한 경우는 다른 제동기구 등을 병행해서 사용바랍니다.

    WORM의 SELF LOCKING 검토식

    Fz = Fx · (cosα · sinγ-μcosγ / cosαn · cosγ-μsinγ) = Fx · tan(γ-ρ)
    Fz ≤ 0 즉 γρ일 때 SELF LOCKING이 됩니다.

    여기서
    Fz ... WORM의 피치 원주력(kg)
    Fx ... WORM WHEEL의 피치 원주력(kg)
    αn .. 치직각 입력각 γ ..... WORM의 LEAD각 = tan ̄1 (Ma · Z₁ / d₁)
    Ma .. WORM의 축직각 모듈
    Z₁ .. WORM의 줄수
    d₁ .. WORM의 피치원 직경
    μ ..... 마찰 계수
    ρ ..... 마찰각 = tan ̄1 (γ/cosαn)